상단영역

본문영역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국내 공개 3개월 만에 사전 계약 2,000대 돌파

  • 기사입력 2022.03.02 09:27
  • 최종수정 2022.03.02 09:28
  • 기자명 차진재 기자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사전 계약 2,000대 돌파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가 9년 만에 완전변경한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의 사전 계약이 2,000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4일 국내 최초로 사전 공개한 이후 3개월 만이다.

레인지로버는 지난 50년간 최상의 편안함과 여유로움, 그리고 모든 길을 정복할 수 있는 강력한 주행 성능으로 각계각층 리더들의 사랑을 받아온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럭셔리 플래그십 SUV이다.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는 고유의 럭셔리한 감성과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주행 성능과 최첨단 기술까지 두루 갖춰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고출력 530마력 4.4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레인지로버 P530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다.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신형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76.5kg.m의 최대토크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6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최신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50 모델은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kg·m, 0-100km/h 가속 시간 6.1초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레인지로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완성됐다.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레인지로버 익스테리어의 핵심 요소인 플로팅 루프, 강한 웨이스트 라인 및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은 플래그십 모델로서의 헤리티지를 담아냈다. 마감의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해 매끄러운 실루엣을 완성했고, 완전히 새로워진 후면부에는 히든-언틸-릿 라이팅(Hidden-until-lit Lighting) 기술이 적용된 글로스 블랙(Gloss Black) 패널 수직형 테일 라이트를 장착해 올 뉴 레인지로버의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올 뉴 레인지로버의 인테리어는 조형적으로 경량화된 모던한 형태를 추구하면서 최고급 소재와 웰빙에 대한 철학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대시보드 상단과 헤드라이닝을 포함한 실내의 대부분은 최고급 세미 애닐린 가죽 소재로 세심하게 마감했고, 나뭇결이 살아있는 우드 베니어는 정교하게 가공된 마이크로 메탈 인레이를 적용해 영국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5인승 모델에 적용된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리어 시트(Executive Class Comfort Rear Seat)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 프레임과 더 넓어진 실내 공간으로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전동식으로 전개되는 암레스트에 탑재된 8인치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핫스톤 마사지, 발받침 열선 등 뒷좌석 환경을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최초로 도입된 7인승 모델의 경우 3열 시트에 864mm의 레그룸을 확보하고 앞좌석 대비 41mm 더 높게 설계한 스태디움 시트를 배치해 모든 탑승객이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편안한 여정을 즐길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인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단단한 이 차체 구조는 80% 알루미늄, 20% 고강도 스틸 구성으로, 무게와 강성을 최적화해 33,000Nm/deg의 뛰어난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강력한 바디 구조 덕분에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과 진동은 기존 모델 대비 24% 감소했다. 또한 10mm 낮아진 루프라인,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등을 통해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실루엣을 완성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낮은 수준인 0.30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스탠다드 휠베이스 기준 11m 미만의 터닝 서클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조향 기술인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과 차체 롤링을 지능적으로 조정해 다이내믹 주행 시 반응성과 민첩성을, 오프로드 주행 시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를 브랜드 최초로 탑재했다. 이 외에도 모든 차량 섀시 시스템을 활용해 지형 환경에 가장 적합한 주행 설정을 제공하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 노면에 따라 서스펜션을 실시간으로 보정해 롤링과 피치를 최적화하는 지능형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등 최첨단 온ㆍ오프로드 기술이 대거 적용되어 진일보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첨단 기술과 현대적인 럭셔리함의 집약체로 모든 탑승객에게 고요한 안식처를 제공한다. 콘서트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세계 최초로 적용된 헤드레스트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반주파를 생성해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Active Noise Cancellation),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는 나노이 X(NanoeTM X)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Cabin Air Purification Pro System)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레인지로버만의 차별화된 실내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역대 최대 크기인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스크린에는 브랜드 최초로 햅틱 피드백 기술을 적용했으며, 재규어 랜드로버와 LG전자가 공동으로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피비 프로)를 탑재했다. 스마트폰과 유사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장점인 PIVI Pro에는 한국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장착했다. 더불어 올 뉴 레인지로버는 70개 이상의 전자 모듈에 개별적인 SOTA(Software-Over-The-Air) 업데이트를 지원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차량을 언제나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레인지로버는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혁신을 거듭하며 럭셔리 프리미엄 SUV 시장을 견인한 리더이자, 리더들이 선택해온 독보적인 럭셔리 SUV”라며, “랜드로버의 헤리티지와 디자인 철학, 그리고 첨단 기술을 집약해 완성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지금껏 선보인 그 어떤 레인지로버보다 가장 매력적인 모델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 9,68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1,657만원이며 롱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27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 2,247만원,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는 2억 1,757만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 테마, 디테일 및 소재 등을 선택해 수공예로 제작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의 출시를 하반기에 앞두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2023년, 순수 전기(BEV) 모델은 2024년에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