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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억3천만원짜리 카이엔 터보 GT 국내 공식 출시

  • 기사입력 2022.03.14 12:20
  • 최종수정 2022.03.14 17:31
  • 기자명 차진재 기자
고성능 SUV 모델 ‘카이엔 터보 GT’

[M 오토데일리 차진재기자] 포르쉐코리아가 새로운 고성능 SUV 모델 ‘카이엔 터보 G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르쉐코리아는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스포츠카 히어로 ‘카이엔 터보 GT’를 통해 카이엔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

4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터보 GT’는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92마력 높은 최고출력 650마력을 발휘하며 극대화된 성능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최대토크는 카이엔 터보 대비 8.1kg.m 증가한 86.7kg.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0.6초 단축된 단 3.3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14km 증가한 시속 300km에 달한다.

‘카이엔 터보 GT’의 바이터보 엔진은 현행 포르쉐에서 가장 강력한 8기통 유닛으로, 크랭크축 드라이브, 터보차저, 연료 직분사, 흡기 시스템 및 인터쿨러 영역이 광범위하게 개선됐다.

특히, 크랭크축, 커넥팅 로드, 피스톤, 타이밍 체인 드라이브 및 비틀림 진동 댐퍼와 같은 핵심적인 요소들 덕분에 터보 쿠페 엔진과 차별화된다.

더 빠른 변속의 8단 팁트로닉 S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 시스템이 조정됐으며, 트랜스퍼 케이스를 위해 추가 워터 쿨링을 제공한다.

중앙에 테일 파이프가 장착된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카이엔 터보 GT’만의 고유 특징이다. 리어 사일런서를 포함한 배기 시스템은 가볍고 열에 강한 티타늄으로 제작되며, 센터 사일런서를 없애 더욱 경량화됐다.

스포티한 성능의 4인승 쿠페 ‘카이엔 터보 GT’는 새롭게 개발된 퍼포먼스 타이어와 모든 섀시 시스템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파워트레인과 섀시 역시 ‘카이엔 터보 GT’에 맞춰 조정된 셋업을 통해 뛰어난 레이스 트랙 성능은 물론, 차량 전반에 걸쳐 조화로운 콘셉트를 완성했다.

‘카이엔 터보 GT’는 섀시 요소와 액티브 제어 시스템을 핸들링 및 성능에 맞춰 재설계해 완벽한 상호 작용을 보장한다.

0.45도 더 기울어진 네거티브 캠버 덕분에, 터보 GT 모델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22인치 피렐리 P 제로 코르사 (Pirelli P Zero Corsa) 퍼포먼스 타이어의 접지 면적이 더 늘어났다.

기본 사양의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 시스템은 제동력을 보장한다.

새로운 아틱 그레이 (Arctic Grey) 컬러를 옵션으로 제공하는 ‘카이엔 터보 GT’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함께 탁월한 역동성을 강조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스포일러 립이 적용된 GT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과 더 넓어진 측면 쿨링 에어 인테이크가 독특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네오다임 (Neodyme) 컬러 22 인치 GT 디자인 휠, 윤곽이 뚜렷한 카본 루프 그리고 블랙 컬러의 휠 아치는 측면 디자인을 강조한다.

이 밖에 향상된 성능,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카이엔의 새로운 작동 방식을 갖춘 차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 시스템이 ‘카이엔 터보 GT’에 탑재된다.

PCM 6.0은 애플 카플레이 (Apple CarPlay) 지원과 함께 애플 뮤직을 완벽히 통합시켰다. 포르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오토도 포함한다.

카이엔 터보 GT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 2억3,41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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