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이트-블랙 말고 이런 색상은 어때요?" GV70 전동화 모델, 다채로운 11종의 컬러감은?

  • 기사입력 2022.03.18 13:59
  • 최종수정 2022.03.18 14:19
  • 기자명 차진재 기자
GV70 전동화 모델 '브런즈윅 그린' 무광 컬러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차량 구매에 있어 외장 컬러는 디자인만큼이나 큰 역할을 차지한다. 같은 디자인이라 할지라도 외장 컬러에 따라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블랙, 화이트, 실버 등의 무채색 계열은 차분하면서도 단정한 분위기를 풍기며, 레드, 옐로우,블루 등의 유채색 계열은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로사 버건디' 무광 컬러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Genesis)는 브랜드의 새로운 동력과 한층 강화된 감성을 제시하기 위해 외장 컬러의 다양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외관에서 화이트, 블랙, 실버 등 무채색에 국한되지 않고, 이전에는 볼 수 없던 다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독특한 외장 컬러들을 새롭게 적용,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최근 출시된 중형 럭셔리 전동화 SUV 'GV70 전동화 모델'은 카디프그린, 카본메탈, 우유니 화이트 등 총 11종에 달하는 외장 컬러를 제시했다. 

 '로얄 블루' 유광 컬러

구체적으로 GV70 전동화 모델의 컬러는 무광(MATT)과 유광(GLOSSY) 2가지로 구분된다. 

순정 컬러라 믿기 힘들 정도로 유니크한 매력을 선사하는 무광 컬러로는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총 4가지로 구성됐다. 무광 컬러는 유료 옵션에 해당하며, 선택 시 70만원이 추가된다. 

또 유광 컬러로는 우류니 화이트, 세빌 실버, 카본 메탈, 비크 블랙, 카디프 그린, 로얄 블루, 마우나 레드, 바로사 버건디 중 선택할 수 있다. 

 '우유니 화이트' 유광 컬러

제네시스가 이처럼 다양한 컬러를 제시하는 데는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과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시도로 분석된다. 

한편 제네시스는 3월 중 브랜드 세 번째 전기차이자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을 제공하는 중형 럭셔리 SUV인 국내 출시, 본격 판매에 돌입할 전망이다. 

GV7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의 중형 럭셔리 전기 SUV로, 배터리의 이상적인 배치와 서스펜션 튜닝 등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고급스러운 주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빠르고 강력한 전기차 특성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멜버른 그레이' 유광 컬러
 '카디프 그린' 유광 컬러

GV70를 기반으로 한 GV70 전동화 모델은 전용 그릴과 휠, 새로운 범퍼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했고, 400V와 800V에 모두 대응이 가능한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으로 충전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V2L과 같은 전기차 특화 편의 장비를 빠짐없이 챙겼다. 

AWD(4륜 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V70는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비크 블랙' 유광 컬러

제네시스는 GV70에 77.4kWh 배터리를 탑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00km이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복합전력소비효율은 4.6 km/kWh다.(19인치 휠 기준)

제네시스는 G80, GV60에 이어 GV70 등 3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춰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동시에 제네시스의 전동화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GV70의 판매가격은 7,332만 원(전기차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