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10만대 예약한 허츠(Hertz), 이번엔 폴스타 6만5천 대 구매
테슬라 전기차 10만대 예약한 허츠(Hertz), 이번엔 폴스타 6만5천 대 구매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2.04.05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렌터카업체 허츠가 폴스차 전기차를 대량 구매한다.

[M 오토데일리 이세민기자] 글로벌 렌트카기업인 허츠 글로벌 홀딩스(Hertz Global Holdings)가 스웨덴 전기차 제조업체인 폴스타(Polestar)로부터 5년 동안 최대 6만5천대의 전기자동차를 구매할 것이라고 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허츠는 폴스타의 전기세단 폴스타 2를 올 2분기부터 유럽에서, 2022년 하반기부터 북미와 호주에 투입할 예정이다.

허츠는 지난해 10월 테슬라로부터 모델 3 10만대를 구매하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CEO가 주문량이 밀려 있다는 이유로 공급에 대한 확답을 회피했다.

허츠 웹사이트에 따르면 허츠는 지난 3월에 테슬라의 중형 SUV 모델 Y를 렌트카 목록에 추가했다.

중국 지리자동차와 볼보자동차가 공동 설립한 폴스타는 올해 특수목적 인수기업(SPAC) 고레스 구겐하임(Gores Guggenheim)과 합병을 통해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폴스타는 지난 2021년 전 세계에서 2만9천대의 전기차를 판매한 데 이어 2022년에는 6만5천대, 그리고 2025년에는 29만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 중 절반 이상은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토마스 잉겐라트(Thomas Ingenlath)폴스타 CEO는 성명을 통해 “허츠와의 파트너십은 전기차를 운전하는 놀라운 경험을 더 많은 대중에게 제공하고 우리 상호 고객의 다양한 장단기 이동성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