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분양홍보관도 친환경. 첨단화.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아산역’ ESG. 첨단기술 적용

  • 기사입력 2022.04.18 15:0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

[M 투데이 이상원기자] 한번 쓰고 버리는 분양홍보관이 폐자재 등을 재활용하거나 첨단기술 적용으로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가설건축물로 지어져 분양 후에는 철거된다. 이 과정에서 많은 건설폐기물이 발생하는 등 부작용도 만만찮다.

한화건설은 최근 오픈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첨단 VR 기술을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건설폐기물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소재 재활용과 새 제품으로 재제작이 용이한 제품들을 타일과 바닥 카펫 등 마감재 공사에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녹차나 쑥 등을 주재료로 만든 종이벽지와 점토 패널 등 친환경 자재들을 대거 사용했고, 분양홍보관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부착식 사인물도 최소화했다.

대신 분양이 끝난 이후에도 재사용이 가능한 빔프로젝터, 미디어패널 등을 적극 활용, 홍보효과는 높였다.

이와 함께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의 현실감있는 가상체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적 요소도 적극 도입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조감도

한화건설은 이를 통해 축소 모형 철거시 발생하는 폐기물을 원천적으로 차단했으며, 관람객들이 직접 모니터를 터치해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 현실감 있게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관람객이 포레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인지 할 수 있도록 입체영상관을 조성했다.

한화건설은 이달 초 천안아산역(KTX. SRT)과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최고 70층 규모로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생활숙박시설 분양을 개시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대에 있으며, 분양 홈페이지에서도 VR로 관람이 가능한 사이버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