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 ZKW, 신형 레인지로버 차량에 ‘스마트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적용

  • 기사입력 2022.04.25 10:29
  • 최종수정 2022.04.26 15:4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LG전자의 차량용 조명 자회사인 ZKW가  영국의  SUV 자동차 제조업체 레인지로버에 새로운 ‘스마트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을  신차에 적용할 예정이다. 

ZKW 그룹은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및 전자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오스트리아에 BMW, 벤츠, 아우디, 포르쉐 등 완성차 업체에 프리미엄 헤드램프를 공급 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헤드램프 시장에선 최정상급에 속해있는 기업이다. 

이번에 랜드로버에 공급되는 조명은 지능형 LED 전조등으로, "디지털 라이트 프로세싱” 모듈을 이용하여 운전자로 하여금 눈부심을 유발하지 않는 하이빔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도로면에 빛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투사할 수 있다.

"디지털 라이트 프로세싱" 모듈 외에도, 성능은 동일하지만 기존의 LED 헤드라이트보다 훨씬 더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stripeZ” 조명 모듈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ZKW 그룹 CEO 올리버 슈베르트는 “올 뉴 레인지로버의 디지털 헤드라이트는 ZKW의 최신 개발 및 기술을 반영하였으며, ZKW의 지능형 조명 시스템은 운전자 시야의 편안함을 개선하고 도로 안전을 강화하며 자율 주행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