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공식 딜러 한성차, 브레이킹 이벤트 ‘왓츠 업 비’ 성료

  • 기사입력 2022.05.10 09:39
  • 기자명 차진재 기자
한성자동차 '왓츠 업 비(What’s up B)' 이벤트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를 지지하고 후원하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벤트인 ‘왓츠 업 비(What’s up B)’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성수동 Layer 41에서 열린 한성자동차 ‘왓츠 업 비’ 이벤트는 브레이킹 문화에 열정과 애정이 있는 비보이, 비걸들이 각자가 원하는 ‘워너비’에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워너.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레이커와 셀럽이 결집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언더문화로 인식되어 온 브레이킹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대중들에게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된 브레이킹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현장에서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200여 명의 참석자가 몰린 가운데, 한성자동차가 공식 후원하는 브레이커 3인 전지예(FRESHBELLA)·김종호(LEON)·박민혁(ZOOTY ZOOT)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비트메이커이자 프로듀서인 ‘DJ 스프레이(Spray)’의 감각적인 디제잉이 한데 어우러져 다이내믹한 현장감을 선사했다. 이와 더불어, 브레이킹의 아이콘이자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의 심사위원인 ‘박재범(Jay Park), 비보이 그룹 원웨이크루의 ‘페이머스(Famous)’가 MC로 활약하며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고, 이들의 동작과 멘트 하나하나에 열띤 반응이 나왔다.

이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이목을 끌었다. 품귀현상을 보일 만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원소주의 부스, 4D CAM 포토존 등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공간으로 가득 채워 공연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럭셔리 오프로더 차량의 대명사인 메르세데스-AMG G 63 차량을 특별 전시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브레이킹 문화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셀럽들이 한데 어우러져 브레이킹만의 강력한 매력과 감성을 어필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며 “향후에도 브레이킹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성자동차는 지난 2월 명실상부한 스포츠 종목으로 올라선 브레이킹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브레이커 3인(전지예·김종호·박민혁)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워너.비’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향후 한성자동차는 후원 선수들과 함께하는 브레이킹 대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레이킹에 대한 대국민적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