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교통서비스 정보 담은 '2021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 발간'
국토부, 항공교통서비스 정보 담은 '2021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 발간'
  • 이세민 기자
  • 승인 2022.05.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다양한 항공교통서비스 정보를 한 곳에 모은  2021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5월 13일부터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에서 누구나 찾아볼 수 있다.

‘2021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는 국적사의 운송실적, 지연·결항률, 피해구제 접수현황 등 정보를 담고 있어 항공사 이용 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항공사 선택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2021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에는 ‘23년 새로운 지연운항 기준 도입을 위하여 기존 활주로의 이·착륙을 기준으로 측정해오던 지연 기준을 게이트 출발·도착 기준으로 변경하여 인천공항의 지연율 시범조사한 결과를 수록하였고 향후 다른 공항까지 조사를 확대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전에 이용자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항공사 운송약관의 주요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국토교통부 심지영 항공산업과장은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항공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만큼, 2021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가 항공교통이용자들의 항공사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항공사 정시율, 항공서비스 이용 시 정보제공 강화, 시의적절한 서비스 정보 공개 등 항공교통이용자 서비스 제고에 주안점을 둔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