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G63이 시승차로?" 입소문 타고 핫플로 떠오른 'AMG서울'
"귀한 G63이 시승차로?" 입소문 타고 핫플로 떠오른 'AMG서울'
  • 차진재 기자
  • 승인 2022.05.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G 서울

[현장 =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고성능 AMG에 특화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장소가 있다. 바로 'AMG 서울(AMG Seoul)'이다. 

지난해 9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차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크게 급증하고 있는 고성능차 수요에 발맞춰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센터인 'AMG서울'을 개관했다.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에서는 6번째다.

AMG서울이 개관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빠른 입소문을 탈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16일 서울 강남구 언주로(신사동)에 위치한 AMG 서울을 직접 방문했다.

AMG서울은 AMG 브랜드에 특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한 모습이다.  

이곳은 벤츠의 고성능 브랜드인 AMG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용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덕분에 고객은 차량 시승부터 전문적인 상담, 경정비, 브랜드 체험에 이르기까지 AMG와 관련한 모든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AMG의 모든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된 13대의 시승차가 상시 준비돼 있다는 것은 일반 전시장과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이다. 

AMG서울에서는 'G63 AMG'이 시승차로 운영된다

수요 대비 공급량이 턱 없이 부족해 일반 전시장에서 경험해보기 힘든 'G63 AMG' 등의 인기 차종도 시승차로 운영된다. 이들 차량은 미리 예약만 하면 시승 코스를 따라 직접 몰아보며 고성능 AMG 차량들의 진면모를 느껴볼 수 있다.

나아가 AMG서울은 오직 AMG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투어인 'AMG 서울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운영, 더욱 깊이있는 브랜드 체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AMG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AMG 서울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AMG 세일즈 엑스퍼트가 함께 동승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프로그램이다. 

AMG에 특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느껴볼 수 있는 'AMG서울 익스피리언스 데이'

이날 열린 AMG서울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통해 경기도 양평을 다녀오는 시승코스를 체험해보니, G63AMG를 포함해 이곳에 마련된 시승차들을 직접 타보며 AMG만의 차별화된 고성능 DNA를 몸소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이지훈 한성자동차 AMG서울 지점장은 "AMG서울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시간이 제한적이고 코스도 짧은 일반적인 전시장 시승과는 달리, 여러대의 AMG 차량을 충분한 시간동안 진득이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편"이라고 설명했다. 

독일 본사의 고도화된 교육 과정을 수료한 AMG세일즈 엑스퍼트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AMG서울만의 강점 중 하나다.

AMG서울에는 총 8명의 AMG 세일즈 엑스퍼트가 근무하고 있으며, AMG서울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의 응대를 기본으로 상담 및 차량 추천, 시승, 출고 전 과정 등 고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AMG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물 2층에는 'AMG 게이밍 존'에는 직접 차량을 몰아보지 않고도 AMG를 가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됐다. 레이싱 시뮬레이터는 가상으로 트랙을 질주해봄으로써 AMG만의 다이나믹한 주행 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또 이곳에서만 가능한 독특한 경험이자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3D 컨피규레이터인 'AMG One Display'는 자신만의 AMG 모델을 직접 커스터마이징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색상, 모양, 제품 등으로 자신만의 차량을 가상으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AMG 서울 에디션

희소성을 더한 독특한 컬러와 옵션으로 구성된 'AMG 서울 에디션' 차량들은 AMG서울에서만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볼거리 중 하나로 꼽힌다. 이곳에는 AMG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 스페셜 인디 오더를 통해 제작된 AMG 서울 에디션 차량들이 전시돼 있다. 

해당 차량들은 인디오더를 통해 제작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유니크한 컬러와 사양,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옵션 사양이 반영돼 눈길을 끈다. 

전시된 차량들은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며, 차량 출고의 경우 프라이빗 언베일링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별도로 마련된 출고장에서 진행된다. 

AMG서울은 전시 차량들을 지속적으로 변경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고, 국내 AMG 매니아들의 니즈를 힘께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방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다. 1층과 2층에 거쳐 마련된 5군데의 라운지는 방문 고객을 위한 상담 및 대기 공간으로 활용되며, 덕분에 고객들은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센터측의 설명이다. 

타이어 모양으로 구현된 'AMG 사운드 카운터'를 통해 AMG차량의 배기음을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다

또, 2층에는 프라이빗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단독 상담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고, 3층에는 고객들을 위한 휴식공간 및 다양한 이벤트 장소로 사용되는 루프탑 라운지가 자리하고 있다. 

이 외 벤츠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다양한 액세서리와 컬렉션 의류 및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액세서리 & 컬렉션샵'도 마련돼 있으며, AMG 차량의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 센터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한성자동차 AMG 고객뿐 아니라 타 딜러사 구입 고객들에게도 개방해 고객 발길은 더욱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벤츠와 한성자동차는 AMG서울을 충성고객 유지와 국내 고성능차 시장에서 AMG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넓히는데 적극 활용한다는 복안이다.

AMG서울은 향후 AMG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AMG매니아들을 위한 필수 방문 코스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