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DC현대산업개발, HDC랩스와 공동으로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 개발

  • 기사입력 2022.05.18 10:52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HDC랩스와 공동으로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을 개발해 아이파크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가 합작 개발한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은 CCTV 영상분석기술로 움직이는 차량의 위치를 추적해 자동으로 최종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CCTV 영상분석 기술을 통해 늦은시간 주차장으로 들어가면 빈 주차공간을 찾기 위해 몇바퀴를 도는 등의 수고를 할 필요 없이 단지 주차장 내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주차한 위치도 자동으로 등록돼 외출 시 세대 월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조회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아이파크 신규 분양단지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기존 공동현관에만 적용했던 안면인식 출입 기능을 세대 현관 도어폰에도 확대 적용하는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면 귀가 시 공동현관 안면인식 원패스 출입, 엘리베이터 자동호출뿐만 아니라 세대 현관 안면인식 간편 출입까지 가능해져 비밀번호나 카드키로 따로 인증할 필요가 없다.

아울러 트래킹 시스템으로 주차장 내 차량 이동 경로 검색, 전기차·장애인·경차 주차구역 및 통로 주정차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해 접촉사고 등 사건 발생 시 가해 차량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HDC랩스는 이번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 개발을 시작으로 차량 트래킹(추적) AI 및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 고도화에 나서는 등 다양한 생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