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퀴 달린 집이네" LG전자가 선보인 스마트 모빌리티 'LG옴니팟', 특징은?

  • 기사입력 2022.05.18 14:21
  • 최종수정 2022.05.18 15:31
  • 기자명 차진재 기자
LG 옴니팟

[M 투데이 차진재 기자] LG전자가 이달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IEEE ICC 2022(전기전자공학회 국제통신회의)'에 참가해 커넥티드카, 6G(6세대 이동통신),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사업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ICC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IEEE 산하 통신 소사이어티에서 주관하는 국제학술행사다.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세계 각지의 통신·네트워크 분야 전문가 2000여명이 참석해 미래 기술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행사 주제인 '스마트월드를 위한 지능형 연결성'에 맞춰 미래 모빌리티 기술이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LG 옴니팟'을 전시한다. LG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모빌리티의 콘셉트 모델이다.

LG옴니팟을 통해 LG전자는 기존 스마트홈을 넘어 모빌리티까지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LG 씽큐의 적용 대상을 확대하며 자동차가 이동수단에서 생활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었다. 

LG 옴니팟은 필요에 따라 업무를 위한 사무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차량 안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또 LG전자는 6G 테라헤르츠(T㎐) 무선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전력 증폭기 소자, 주파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FDR(전 이동 통신) 송수신 기술, 차량과 보행자 등의 충돌위험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솔루션 'Soft V2X 등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김병훈 부사장은 "미래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스마트 모빌리티의 다양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모빌리티, 메타버스,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