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중형 SUV 신형 이쿼녹스 6월부터 국내 시판
쉐보레, 중형 SUV 신형 이쿼녹스 6월부터 국내 시판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2.05.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M 투데이 최태인기자] 제너럴모터스(GM) 쉐보레 브랜드의 중형 SUV 쉐보레 이쿼녹스가 새로운 얼굴과 심장을 갖추고 6월부터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

이쿼녹스는 토요타 라브4, 폭스바겐 티구안, 혼다 CR-V, 지프 체로키 등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올해 1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서 이쿼녹스의 재합류로 소형, 대형, 초대형 SUV 라인업의 마지막 단추인 중형 부문을 채우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SUV 풀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신형 이쿼녹스에는 이전 모델에 탑재된 1.6L 에코텍(ECOTEC) 디젤 엔진 대신 고효율 친환경 1.5L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이 엔진에는 배기량과 탄소 배출을 대폭 줄이면서도 충분한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하는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됐다.

외관 디자인도 상당한 변화를 가져왔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고, 각 트림별로 차별화된 외관과 실내 디자인 그리고 휠이 제공된다.

쉐보레는 신형 이쿼녹스를 오는 6월 초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며, 제원, 가격 등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