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은행, 고객센터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신속·정확한 고객 상담 제공

  • 기사입력 2022.05.30 14:3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IBK 기업은행

[M 투데이 이상원 기자] IBK 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지원 A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상담지원 AI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인공지능)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 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 은행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