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 멕시코 투입 준비. 친환경 이미지 강조

  • 기사입력 2022.05.31 10:21
  • 최종수정 2022.05.31 10:2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기아가 친환경 SUV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를 멕시코 시장에 투입한다.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기아가 친환경 SUV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를 멕시코 시장에 투입한다.

29일(현지시각) 멕시코 전문 매체 모터패션에 따르면, 기아가 멕시코 시장에 니로 하이브리드 출시를 준비, 이르면 내달 중 공식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기아는 최근 멕시코 과달라하라(Guadalajara) 지역 축제에 니로 하이브리드를 깜짝 전시해 친환경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등 이목을 끌었다.

무엇보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을 강조하기 위해 재활용 소재가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헤드라이닝에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패브릭 소재를 적용했고,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사용했다.

도어트림에는 3대 발암 물질인 벤젠과 톨루엔, 자일렌을 첨가하지 않은 페인트를 썼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05마력을 발휘하는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32kW급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4.7kg.m의 힘을 낸다.

최근 멕시코에서도 글로벌 추세에 따라 친환경차에 대한 현지 운전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현지에서 상당한 인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아는 지난 1분기(1~3월) 멕시코 시장에서 점유율 8.9%를 기록, 판매 5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멕시코 시장에서 9만5,000대를 판매, 시장 점유율 9%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