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中 BYD 부사장, "테슬라에 전기차 배터리 조만간 공급"

  • 기사입력 2022.06.08 18:09
  • 최종수정 2022.06.08 18:1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BYD가 조만간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중국 전기차 및 배터리업체인 BYD가 조만간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회사의 고위 간부가 중국 국영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BYD 리안 유보(Lian Yubo)부사장은 8일 CGTN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BYD는 테슬라를 존경한다”면서 “우리는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좋은 친구가 되었으며 곧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영상은 중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웨이보를 통해 공개됐다. 보도와 관련, BYD와 테슬라는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았다.

한편, BYD는 2020년부터 자체 사용 및 토요타자동차 등 다른 자동차업체에 공급하기 위해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개발해 왔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기존 리튬인산철 배터리보다 얇고 길어 배터리 팩 내부의 가용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도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BYD가 테슬라에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공급할 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테슬라는 현재 일본 파나소닉, 중국 CATL, 한국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리튬이온 및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공급받고 있으며 BYD가 추가되면 총 4개 업체로 늘어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