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제계, 화물연대 총파업 중단하고 즉시 운송복구 촉구. 정부에 불법행위 엄단 요구

  • 기사입력 2022.06.12 21:5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투데이 이상원기자] 경제계를 대표하는 단체들이 민주노총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를 즉각 중단하고 운송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또, 정부에 대해서는 운송방해, 폭력 등 불법행위에 대해 단호히 대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계 단체 31곳은 12일 이 같은 내용의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에 대한 경제계 공동입장문’을 발표했다.

경제단체들은 민주노총 화물연대 총파업을 "국가 물류를 볼모로 하는 극단적 투쟁"이라며 파업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운송사업자 단체인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가 장기화되면서 시멘트, 철강은 물론 자동차, 전자부품의 수급도 차질을 빚고 있어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제조업과 무역에 막대한 피해가 누적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정부는 국민경제 전체에 미치는 막대한 파급효과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상황에 따라 업무개시명령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제단체는 “정부가 비상수송대책을 통한 물류대란 최소화, 대화를 통한 원만한 문제해결에 노력하고 있지만, 계속되는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로 국가경제 피해와 함께 국민생활 불편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지금은 모든 경제주체들이 위기극복에 힘을 모아야 할 때이지 자신들의 일방적인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대화를 거부하고 집단행동에 나설 때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