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쉐린코리아, 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시리즈 2종 출시

  • 기사입력 2022.06.16 09:4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미쉐린코리아가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미쉐린코리아가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서킷에서의 레이싱 주행에 초점이 맞춰진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MICHELIN Pilot Sport CUP 2 R)'과 서킷에서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반 도로에서 특히 극강의 성능과 향상된 수명을 제공하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MICHELIN Pilot Sport CUP 2 CONNECT)' 제품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를 위해 개발된 미쉐린의 기술들이 모두 반영돼 있으며, 미쉐린의 ‘트랙 투 스트리트(Track to Street)’ 철학을 적용해 궁극의 타이어 성능을 일반도로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초고성능 타이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우선,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트랙에서 숙련된 운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탈리아 나르도(Nardò) 트랙에서 진행한 내부 테스트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한 포르쉐 911 GT2 RS는 같은 차량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를 장착했을 때보다 최대 2.9초 더 빠른(km당 0.5초) 랩타임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을 증명했다. 엔진 성능을 약 30% 높인 것과 같은 결과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타이어의 뛰어난 랩타임 성능을 증명하는 또 하나의 사례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한 포르쉐 911 GT3 RS는 지난 2018년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최고 난이도의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 20.6km 구간을 7분 이내에 완주한 바 있다.

이러한 성능 향상을 위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도로용 타이어 최초로 모터스포츠용 타이어에 적용된 고무 컴파운드를 이용해 제작됐다.

타이어의 바깥쪽 숄더는 적은 홈과 트레드 패턴율을 줄이고, 트레드 중앙 그루브 폭을 좁혀 노면에 닿는 고무 부분을 늘렸다. 이를 통해 타이어의 강성을 높여 스티어링 정확도를 높였으며, 더 높은 접지력을 갖출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는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10% 가까이 늘렸으며, 현재 출시되는 초고성능차의 높은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의 후속으로 출시되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80%는 트랙을, 20%는 일반 도로를 위해 제작됐으며,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줌과 동시에 일상에서도 다재다능한 타이어다.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성능 모두를 위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두 개의 폴리에스테르 층과 한 개의 폴리아마이드 층을 결합해 제작됐다. 이 과정에서 웨이비 서밋 구조(Wavy Summit Architecture),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Dynamic Response Technology) 등 여러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이와 같은 기술적 개선은 더 높은 코너링 속도와 고속에서 탁월한 안정성을 실현했다. 또한, 트랙에서 전 제품 대비 랩타임을 10바퀴 주행 시 7.29초 감소시키고 서킷과 도로에서 높은 안정성을 갖췄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커넥트 센서 추가를 통한 타이어 성능 모니터링 기능은 국내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Porsche 911 GT2RS, 911 GT3 RS, Ferrari 458 Italia, Mercedes-AMG GT black series 등 차량에 기본 장착되며,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BMW M2 M3, M4 및 Porsche 911시리즈에 기본 탑재됐다.

국내에서는 각각 6 개, 19개 사이즈로 순차적 출시 중이며, 전국 미쉐린 타이어 대리점에서 판매 중이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미쉐린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