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렌탈, 창사 이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기사입력 2022.07.05 10:3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롯데렌탈이 비재무적 경영 정보의 투명한 공개와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롯데렌탈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 및 활동 내용과 미래 비전 등을 담았다.

롯데렌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환경 : 친환경 차량 확대 기여, 폐타이어 재가공을 통한 자원 순환, 사회 : 업계최초 UNGC가입 선언, 전직원이 참여한 인권경영 정책 수립, 반부패 서약 동참 등 ESG경영 내재화, 지배구조 : 이사회 내 ESG위원회 및 ESG전담 조직 신설을 통한 ESG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 표명 등이다.

롯데렌탈 ESG담당자는 “금번 발간된 보고서는 약 6개월간 전사 유관부서의 참여를 통해 작성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면서 롯데렌탈이 모건스탠리 캐피탈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글로벌 ESG 평가에서 동종 업계에서 최초 획득이자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획득하여 인정 받은 2021년 ESG 성과에 대해 보다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롯데렌탈은 올해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고도화해 발간함으로써 여러 이해관계자들에게 롯데렌탈의 성장성과 지속성을 명확히 제시할 계획이다.

롯데렌탈 김현수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인만큼 어려운 일이 많았으나 성공적으로 발간한 임직원들을 치하하면서 “환경과 고객 그리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