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코리아, 가솔린 SUV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입

  • 기사입력 2022.08.23 11:4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기자] 디젤차 일색인 폭스바겐이 국내에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7인승 패밀리 SUV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The new Tiguan Allspace)’를 투입한다.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웰 메이드 독일SUV(Well-Made German SUV)로 정평이 나 있는 티구안에 공간의 여유까지 더한 7인승패밀리 SUV다.

이번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에는 2.0 TSI 가솔린 엔진 탑재와 함께 IQ.라이트-LED 매트릭스헤드램프, IQ.드라이브-트래블어시스트, 앞좌석 통풍시트 등 국내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들이 최초로 적용돼 이전 모델 대비 상품성이 대폭 강화됐다.

신형 티구안올스페이스출시행사에서사샤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폭스바겐코리아사장은 “한국부임이후지난 10개월동안폭스바겐코리아가나아갈탄탄한미래를위한계획을준비하는데많은노력을기울였다”며, “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는폭스바겐코리아가추진하고있는 ‘접근가능한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을이끌전략모델중하나로서, 동급수입SUV에서는찾아보기힘든뛰어난상품성을바탕으로지금까지는경험할수없었던새로운프리미엄의가치를선사할것이다”라고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수입 SUV 시장의독보적베스트셀러인티구안에이어, 7인승가솔린모델인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까지추가해경쟁이치열한중형수입 SUV 시장에서의입지를더욱공고히할계획이다.

강력한파워와안정적인주행성능겸비한 ‘2.0 TSI 가솔린엔진’ 탑재

폭스바겐코리아는국내고객들의가솔린모델니즈를충족시키고자, 이번출시되는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에폭스바겐의대표가솔린엔진인 2.0 TSI 엔진을탑재했다.

2.0 TSI 가솔린직분사터보차저엔진은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 kg.m의힘을발휘하며, 8단자동변속기와결합되어도심형패밀리SUV에걸맞은여유로운힘과안정적인주행성능, 그리고다이내믹한주행질감을제공한다. 복합연비는 10.1 km/l(도심 9.0 km/l, 고속 11.9 km/l)며, 저공해 3종친환경차로분류돼공영주차장할인, 서울지하철환승주차장할인, 공항주차장할인혜택도받을수있다.

폭스바겐 SUV 디자인아이덴티티녹인새로운디자인스타일링

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의외관은폭스바겐 SUV 디자인아이덴티티를담아이전모델보다한층세련되고모던한스타일로변화했다.

전면부는 ‘IQ.라이트-LED 매트릭스헤드램프’와전면부를길게가로지르는 ‘라디에이터그릴라이팅’으로스타일리시한이미지와함께강렬한인상을선사한다. 여기에새로운디자인의프론트범퍼및펜더디자인은 SUV 고유의스포티한감성을더욱배가시켜티구안올스페이스만의강인한이미지를만들어낸다.

탄탄한바디라인으로완성된후면부는폭스바겐 SUV의정제된카리스마를보여준다. 조각같은그래픽의 LED 리어컴비네이션램프는존재감을한껏드러내며, 차체하단의히든머플러팁과크롬마감장식은다이내믹한감성을더해준다.

이전모델대비전장이 30mm 길어지고(전장 4,730mm), 전고는 15mm(전고 1,660mm)낮아져보다스포티한비율을완성했다. 긴차체를기반으로 2,790mm의긴휠베이스는안락한실내공간의여유를제공한다.

3열 2개의추가시트로 7인탑승부터적재까지공간활용성극대화

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는 3열의 2개시트를더해 ‘공간’의활용성을극대화한것이가장큰강점이다. 다양한라이프스타일과활용도에따라공간을자유자재로사용할수있어여러형태의짐을운반하거나, 7인승 SUV로서의역할을충분히수행할수있다.

트렁크용량은 2열과 3열모두폴딩시에는최대 1,775L의넓은적재공간을제공하며, 3열시트폴딩시에는 700L, 2열및 3열시트미폴딩시에는 230L의적재공간을제공한다. 또한트렁크에는 230V 파워아울렛이설치돼캠핑, 레저등야외활동시편의를제공한다.

디지털라이제이션&커넥티비티로완성한한층진보된인테리어

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는최신디지털기술을적용해운전자편의성에중점을둔인테리어를완성했다.

먼저, 고해상도디지털계기반 ‘10.25인치디지털콕핏프로’는주행정보, 연료상태등다양한주행정보를표시해주며, ‘9.2 인치 MIB3 디스커버프로인포테인먼트시스템’으로주요기능및시스템을손쉽게조작할수있다. 여기에무선앱커넥트를통해애플카플레이와안드로이드오토를별도의물리적연결없이사용할수있으며, 스마트폰무선충전기능또한제공된다.

이와함께열선기능이적용된새로운디자인의스티어링휠, 공조기능을더욱직관적으로조절할수있는터치슬라이더인터페이스등이적용돼운전자의편의성을더욱높였다. 또한 30가지컬러의앰비언트라이트는드라이빙무드에맞는다양한실내분위기를연출해준다.

인테리어컬러트림은블랙과브라운두가지로제공돼개인취향에따라보다다양한옵션을선택할수있다. 블랙인테리어는모든외장컬러와조합할수있으며, 브라운인테리어는퓨어화이트모델에서선택할수있다.

혁신적인인터랙티브라이팅시스템‘IQ.라이트-LED 매트릭스헤드램프’

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에는자동차라이팅기술의새로운진화를보여주는지능형인터랙티브라이팅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헤드램프’가탑재됐다. LED 매트릭스모듈내 22개의 LED가주행상황에맞춰개별적으로온/오프되며, 이를기반으로전방카메라, 지도데이터, GPS 신호, 조향각도, 차량속도등이종합적으로운영된다.

이와함께다양한주행상황에따라최적의조명활성화를도와주는 ‘다이내믹라이트어시스트’와코너링상황에서차량의진행방향에따라라이트를밝게비춰주는 ‘다이내믹코너링라이트’가적용됐다. 이를통해맞은편운전자의시야에영향을주지않으면서도, 야간주행시운전자에게높은시인성을제공해안전성을높이고피로도를줄여준다.

‘IQ.드라이브-트래블어시스트’ 등풍부한최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폭스바겐의혁신적인기술과편안하고안전한주행환경을모두가누릴수있도록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도풍부하게탑재됐다.

가장진일보한폭스바겐의운전자보조시스템중하나인 ‘IQ.드라이브-트래블어시스트’는출발부터시속 210km에이르는주행속도구간에서앞차와의거리를고려해속도와차로를유지하는데도움을준다. 트래블어시스트는차량의전방카메라, 레이더센서및초음파센서를모두활용해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레인어시스트, 사이드어시스트등의주행보조시스템을통합운영한다.

이와함께 ‘프로액티브탑승자보호시스템’, ‘보행자모니터링시스템’, ‘전방추돌경고프론트어시스트및긴급제동시스템’이적용됐다.

‘앞좌석통풍시트’ 등쾌적한드라이빙을위한국내고객선호편의사양탑재

편의사양또한국내고객들의수요가높은옵션을대거적용해더욱편안하고쾌적한드라이빙환경을제공한다.

‘앞좌석통풍시트’와‘앞/뒷좌석히팅시트’가적용됐으며, 운전석∙동승석∙뒷좌석의온도를독립적으로설정할수있는 ‘3존클리마트로닉자동에어컨’, 발동작만으로손쉽게테일게이트를여닫을수있는 ‘트렁크이지오픈앤클로즈’ 가기본탑재됐다. 이외에도안전하고편리한주차를지원하는 ‘파크파일럿및파크어시스트’, 차량주변을 360도보여주는 ‘에어리어뷰’, 실내에서도탁트인개방감을느낄수있는‘파노라마선루프’와편리한주행을돕는 ‘헤드업디스플레이’도적용됐다.

합리적으로누리는수입 7인승패밀리 SUV

신형 티구안올스페이스의 가격은 5,098만6,000원(개소세인하분 3.5% 적용, 부가세포함)이며, 8월프로모션혜택을더할시 5,020만7,500원에구매가 가능하다.

이와함께‘5년/15만 km의무상보증연장프로그램’과공식서비스센터에서사고차량보험수리시자기부담금을총 5회까지무상으로지원하는 ‘사고수리토탈케어서비스’ (최초 1년, 주행거리제한없음, 사고 1회당 50만원한도)를제공해차량유지보수비용의부담또한낮췄다.

올하반기핵심전략모델 ‘ID.4∙신형제타’ 출시, 가장강력한제품라인업구축

폭스바겐코리아는이번행사를통해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출시와함께브랜드핵심전략인 ‘접근가능한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의미래방향성을제시하고, 이를달성하기위한실현가능한제품전략또한공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접근가능한프리미엄(Accessible Premium)’ 전략하에다양한바디타입의모델라인업구축및가솔린모델, 순수전기모델투입을통한파워트레인의확장으로균형잡힌제품포트폴리오를구축한다는방침이다.

이를위해올해상반기신형골프, 신형아테온의출시에이어,하반기에는 ‘신형티구안올스페이스’를시작으로브랜드첫순수전기 SUV ‘ID. 4’, 폭스바겐의인기컴팩트세단 ‘신형제타’ 등핵심전략모델들을출시할계획이다. 하반기에가솔린모델 2종과순수전기차 1종이추가됨에따라폭스바겐코리아는올해법인설립이래가장강력한제품라인업을구축하게된다.

사샤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사장은“폭스바겐코리아는국내고객의소리에지속적으로귀기울이고, 모두가누릴수있는매력적인제품포트폴리오를만들어나가기위한단계를 ‘차근차근’ 밟아나갈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