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세계최대 규모 로봇대회 ‘퍼스트® 레고® 리그’ 한국대회 후원

  • 기사입력 2022.09.07 11:21
  • 최종수정 2022.09.07 11:23
  • 기자명 이정근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세계적인 로봇대회 ‘퍼스트® 레고® 리그(FIRST® LEGO® League)’의 한국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퍼스트® 레고® 리그’는 미국의 퍼스트 재단과 덴마크의 레고 에듀케이션이 제휴, 1998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로봇대회다.

연령대별로 7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디스커버(Discover), 8-10세 대상 익스플로어(Explore), 8-19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챌린지(Challenge) 등 세 부문으로 구성되며, 국가별 최종 우승팀은 전 세계 대표팀들이 출전하는 세계대회에서 실력을 겨룬다.

한국에서는 사단법인 상상이 레고 에듀케이션과 운영 계약을 체결, 올해부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퍼스트 레고 리그 한국 대회의 챌린지 부문과 특별 예선대회의 후원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소프트웨어 코딩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이다.

미래 모빌리티와 한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인재를 육성하고, 핵심 역량인 소프트웨어 코딩의 가치와 배움의 기회를 확산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별 예선대회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오픈아이디어 어워드 (VWGK open I.Dea Award)’는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한다.

이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팀은 이달 23일 오후 6시까지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웹사이트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코딩에 관심 있는 전국의 청소년 2~10인과 코치(지도교사) 1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을 한 팀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예선 참가 총 20개팀을 선발한 후, 11월 13일 예선대회를 치른다.

대회는 로봇게임, 로봇디자인, 혁신 프로젝트, 핵심가치 등 챌린지 4개 종목에 걸쳐 진행되며, 모든 예선팀에게는 대회 참가를 위한 160만원 상당의 코딩 교구 세트와 함께 30만원 상당의 대회용 경기장 매트, 대회 참가를 위한 무료 코딩 교육 5회가 제공된다.

다양한 지역에서 예선대회를 거쳐 2023년 1월 중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 대회 본선이 개최된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후원으로 이번 ‘2022-2023 퍼스트 레고 리그’ 한국 대회의 챌린지 부분에 참여하는 모든 팀들의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오픈아이디어 어워드’ 예선 대회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팀 중 세계대회 참가 자격을 획득한 팀에게는 팀 멘토링과 함께 세계대회 참가비 일부가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세계대회는 4-6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