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 오토살롱위크’ 오는 16일 개막, 시승·경진대회 등 체험형 전시 확대

  • 기사입력 2022.09.15 09:27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2 오토살롱위크’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해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로 총 180여 개사 1,300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시승, 경진대회 등 직접 체험형 전시를 확대했으며, 아웃도어 레저 및 여가활동 트렌드에 발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인식을 조명하고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인다.

시승형 체험 행사로는 ‘라라클래식’이 처음 선보인 국내 최초의 클래식 스타일 극소형전기차 ‘마이크로레이서’와 ‘프리마모터스’의 ‘지프 랭글러 4xe’가 있다.

또한, 한국타미야와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한국자동차튜너협회 등에서 주최하는 다채로운 경진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킨텍스 옥외 전시장에서는 야외행사로 2022 KARA 짐카나 스쿨, 2022 SM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가 열리는 등 다양한 현장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부스에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차량의 중고차 시장 불법 유통을 우려한 국민 안전 및 소비자 재산피해를 막고자 기획된 ‘침수차량 판별 시연회’를 진행한다.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이 시연회는 전문 기술인이 직접 침수차량을 판별하는 각 부위의 침수 체크 포인트를 설명하며, 관람객이 직접 침수된 부분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과 서비스를 비롯, 오토바이크 전시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더욱이 이번 행사에서는 캠핑 모빌리티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새로운 성능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저차량과 차박용품, 캠핑용품도 선보이며, 현장에서 직접 신제품을 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