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콘티넨탈 코리아, 서울산업진흥원과 오픈 이노베이션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22.09.23 09:59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 코리아가 서울시의 대표 창업지원 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콘티넨탈의 글로벌 스타트업 조직인 코페이스가 함께 참여한다.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를 주관하고 있는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시의 대표 창업지원 기관으로, 다국적 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긴밀히 협력과 개방적인 환경을 조성해 공동의 이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콘티넨탈은 모빌리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2017년 부터 별도 독립 조직인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코페이스를 설립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진행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인 ‘트라이 에브리싱 2022’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콘티넨탈과 코페이스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자율주행, 스마트모빌리티, 차량 안전, 플루이드 시스템 및 솔루션 등 모빌리티 관련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콘티넨탈 X 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콘티넨탈, 코페이스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스타트업 기업 선정을 위해 지난 9월 5일까지 참가 기업 모집을 진행했으며, 1,2차 서류 심사를 거쳐 자율주행, 스마트모빌리티, 차량 안전 등 모빌리티 관련 분야 스타트업 5개사를 선발했다. 

선발된 기업들은 업무 협약식 이후 IR 피칭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향후 IR 밋업 심사를 통해 투자 유치와 기술협력 POC 추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상시, 협업 공간, 사업화지원금 등 다양한 맞춤형 후속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콘티넨탈 코리아 마틴 큐퍼스 대표는 “이번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를 통해 콘티넨탈이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과 긴밀히 협력하고,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와 한국 모빌리티 시장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