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숨겨진 매력 포인트는 바로 이것!

  • 기사입력 2023.01.16 14:48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준중형 SUV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기존 쿠페형 SUV XM3에 르노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가 접목된 E-TECH 시스템이 적용돼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라고 불린다.

일상 운행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가 충분하다면 ‘EV 버튼’을 통해 100% 전기차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도심구간에서 뛰어난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데, 공인 도심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기준 17.5km/L, 복합 연비는 17.4km/L이다.

외부 디자인은 유럽 시장에서 르노 아르카나의 상위 트림에만 적용 중인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와 더불어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전용 컬러를 새롭게 도입했다. 여기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는 인스파이어 디자인 패키지도 추가할 수 있다.

실내는 2,720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성을 갖췄으며, 9.3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와 다이얼식 공조 장치, 피아노 바 타입 버튼은 뛰어난 조작편의성과 시인성을 자랑한다.

옵션으로는 오토 홀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의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기본 장착됐다.

트림에 따라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 등이 추가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RE 3,094만원, INSPIRE 3,308만원, INSPIRE(e-시프터) 3,337만원이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디테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