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저 금리 연 3.42%"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특판 진행

  • 기사입력 2023.03.02 09:28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카카오뱅크가 3월 2일부터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가 3월 2일부터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1조 5,000억원 규모로 최저 연 3.42% 금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대상 상품은 일반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로, 신규 대출을 받거나 기존 대출을 연장하는 경우 모두 해당된다.

이번 대출 상품 특판은 1조 5,000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판매 기간은 3월 2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이다. 특판 대출 한도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특별 금리 인하가 적용되면 신규 대출 금리는 최저 연 3.42%로, 금융권에서는 가장 낮은 수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로 일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는 경우 최저 연 3.43%, 기존 대출을 연장할 시에는 최저 금리가 연 3.39%로 적용된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경우 신규 대출금리가 최저 연 3.42%, 연장 시 대출 금리도 최저 연 3.42%다.

또한, 정부의 전세 대출 규제 완화 조치에 따라 전월세 보증금을 받을 수 있는 대출 대상자도 확대된다.

기존에는 부부합산 소득 1억원을 초과하거나 주택 시세 9억원을 초과하는 1주택자는 전세 대출 보증이 불가능했는데, 정부 조치에 따라 소득과 보유 주택 시세 제한 없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단, 지난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주택 시세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하다.

전월세 보증금 대출 특판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대출 탭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 메뉴에서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저 수준 금리의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을 바탕으로 주거 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