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7년 간 지속된 선물" KB국민은행,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공간 리모델링 지원

  • 기사입력 2023.03.08 15:1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사진 :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M투데이 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 대해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시설을 말한다.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B아동센터 학습 공간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아동센터 내 유휴공간을 통합하거나 분리해 학습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공사 기간 중에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이 외부에서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 활동비를 지원한다.

리모델링을 통해 조성된 학습공간에는 청소년의 성장 단계를 고려한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 감지기, 방염 벽지,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해 편리하면서도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다.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35 곳의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공간을 조성한 KB국민은행은 올해도 25곳을 추가 리모델링할 예정이다.

신규 지원을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는 다음 달 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통합 홈페이지 나눔플러스 I-ON에서 신청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