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BK기업은행-한국관광공사, 中企 복지지원·일자리 창출 위한 MOU 체결

  • 기사입력 2023.03.09 08:5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9일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 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 및 워케이션 사업 운영과 구직자 일자리 매칭 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한다.

또한,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 제도인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 지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은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 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