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공적인 첫 단추" SK이노, 신입사원 입사 100일 기념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23.04.21 09:05
  • 최종수정 2023.04.21 09:06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 입사 100일을 기념해 구성원 소통 프로그램인 ‘행복산책’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 구성원들의 행복을 주제로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과 인근 지역에서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들의 성장을 돕고 사회인으로서 첫 시작을 응원하는 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사회인이자, SK인으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 진단과 프로필 사진 촬영 등 셀프 브랜딩 시간을 마련했다. 

신입 구성원들은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으며 본인에게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 의상을 탐색하고,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담고 싶은 모습을 이야기하며 사진을 촬영했다. 

촬영한 사진은 구성원들의 사내 이미지로 사용되며 사원증, 사내 메신저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입사원들은 ‘산해진미 주간’을 맞아 플로깅(Plogging) 활동에도 동참했다. SK이노베이션의 ESG경영 의미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의미다. 

신입사원들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티셔츠를 입고 청계천 일대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주웠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이 회사에 적응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하지 못했던 신입사원 대면 연수를 재개했으며, 각 사업장마다 신입사원의 회사 정착을 돕는 교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