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전 색다른 느낌이네? 볼보 소형 전기 SUV 'EX30', 실내 디자인은 특징은?

  • 기사입력 2023.06.02 09:2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EX30 (출처 : https://www.motorauthority.com/news/1139801_volvo-shows-ex30-electric-crossover-s-interior-ahead-of-june-7-debut)
사진 : EX30

[M투데이 임헌섭 기자] 볼보자동차가 출시를 앞둔 소형 전기 SUV ‘EX30’의 실내 이미지를 일부 공개했다.

EX30은 기존 볼보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디자인이 아닌 실용성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새롭게 장착된 12.3인치 터치스크린은 주행 속도를 비롯한 운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맵 등을 지원한다.

또한, 볼보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사운드바를 앞 유리 아래에 탑재했는데, 이는 여러 개의 스피커를 단일 구조로 결합해 배선 및 기타 소재를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시보드 아래에는 2열 승객을 포함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맞춤형 센터 콘솔이 제공된다.

볼보는 EX30을 위해 ‘룸’이라고 명명한 새로운 실내 디자인 테마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중 하나는 데님을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나온 폐기물을 활용하며, 이외에 재활용 플라스틱 같은 지속 가능한 재료가 실내 곳곳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EX30은 오는 7일 월드프리미어로 세계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아직 알 수 없지만 XC40 리차지보다 더욱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