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마나 이쁘게 나올까? 제네시스 플래그십 전기 SUV, GV90 예상도 공개

  • 기사입력 2023.08.05 09:4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2025년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전기 SUV GV90의 최신 예상도가 공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GV90은 대형 전기 SUV로 GV60, GV70에 이은 제네시스의 세 번째 전동화 SUV이자 제네시스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대형 전기 SUV차량이다.

GV90이 출시 된다면 BMW iX, 메르세데스 벤츠 EQS, 테슬라 모델 X 등과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자동차 크리에이터 ‘Avarvarii’가 공개한 GV90의 예상도는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을 기반으로 디자인했으며, 차체를 키우고 지상고를 높여 플래그십 모델 답게 더욱 웅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특유의 화려한 두 줄 헤드램프와 소형 LED를 여러 개 이어붙여 만든 MLA(Micro Lens Array) 타입을 적용했다.

또 제네시스의 상징인 대형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했으며, 전기차답게 촘촘하게 막힌 그릴을 검은색으로 칠한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GV90에는 최신 기술, OLED 스크린 및 프로세서를 적용하기 위해 삼성과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각각 차량용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GV90에 공급한다.

삼성전자가 GV90에 공급하는 반도체는 인포테인먼트(IVI)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오토 V920'이다. 운전자에게 실시간 운행 정보와 영상·게임 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현대차는 E-GMP의 차세대 플랫폼인 eM과 eS를 준비하고 있는데, GV90에 eM 플랫폼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eM 플랫폼은 E-GMP 대비 발전한 자율주행기술과 주행거리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는 만큼, GV90에 적용한다면 최대 113kWh의 배터리 용량과 최대 80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어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GV90의 정확한 데뷔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2024년 하반기 공개한 뒤 2025년 상반기 정식 출시가 예상된다.

 가격은 1억 원대 중반부터 시작해 최고급 트림은 2억 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