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CLA EV 양산형 모델 스파이샷 포착, 주행거리 644km 목표

  • 기사입력 2023.08.16 19:0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CLA 전기차의 양산형 모델 스파이샷이 공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전 스파이샷에서 공개된 내연기관 모델과 더불어 CLA 전기차 버전은 내년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사진을 살펴보면 LED 스트립으로 연결된 두 개의 헤드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확한 모양을 말하기는 어렵지만 그릴의 희미한 윤곽을 볼 수 있다.

위장막으로 인해 정확한 디자인은 파악할 수 없지만 그릴과 조명이 모두 단일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는 현재 EQ 모델의 디자인 트렌드를 계속 이어갈 수도 있고 , 그릴이 다른 개체로 남아 있는 비전 EQXX 및 비전 AMG 개념과 유사한 디자인을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일반 내연기관 모델과 비슷하게 낮은 지붕을 토대로 쿠페형 스타일다운 전체적으로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며, 스파이샷에서 볼 수 있는 일반 모델과 또 다른 점은 도어핸들이 매립형으로 바뀐 점이다.

전기 CLA는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9월 뮌헨에서 열리는 국제 모터쇼에서 콘셉트 프리뷰가 공개될 예정이다.

세부정보에 대해서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벤츠는 400마일(644km)의 범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테슬라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