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의 아젠다는 기술혁신? 안전. 건강? 에코시스템?

  • 기사입력 2023.10.06 16:3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Moscone Center)에서 개최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에서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Moscone Center)에서 개최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3'에서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삼성전자가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Moscone Center)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 이하 SDC) 2023'을 개최했다.

SDC는 지난 2013년 처음 개최돼 올해 9번째를 맞는 개발자들의 축제로,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에 대한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전세계 개발자. 파트너. 미디어 등 약 3천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기술혁신과 더불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하며, 즐거운 고객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에코시스템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지난해에는 '캄 테크(Calm Technology)'를 강조했지만 올해는 방향성이 모호하다는 평가다.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연간 판매되는 삼성전자 제품의 개수가 5억대를 넘고, 연간 삼성계정을 이용하는 고객은 6억명이 넘는다"며 "삼성전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다 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의 기술 혁신은 수많은 고객과 제품·서비스를 연결하고 있으며, 이 혁신의 여정에 글로벌 개발자들과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고객 경험을 진화시키는 기술과 서비스 혁신에는 지속가능성과 보안(Security)이 기본임을 강조하며, 에너지 절감, 접근성 강화 등 소프트웨어 혁신에 기반한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기조 연설을 통해 사용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빅스비(Bixby). 삼성 녹스(Samsung Knox). 타이젠(Tizen) 등 공통 플랫폼의 혁신, 스마트 TV. 생활가전.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한 제품 경험 확대, 수면. 건강. 푸드를 중심으로 한 헬스(Health) 경험 강화 방안 등을 소개했으며, 개발자·파트너들과의 협업 방안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고객 일상 전반에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통합적인 연결 경험에 힘써 왔다. 올해는 보다 발전된 스마트 홈 경험 구현을 위해 개방성과 에코시스템 확대를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스마트싱스에 매터(Matter) 표준 규격을 적용하고, 올해는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약 2억 9천만명의 스마트싱스 사용자들이 삼성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다른 브랜드의 제품까지 연동가능하도록 노력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