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라리를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구매? 美서 암호화 자산 결제 시작

  • 기사입력 2023.10.17 07:32
  • 최종수정 2023.10.17 07:3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이탈리아 수퍼카 페라리가 테슬라가 실패한 암호화화폐 결제를 시작한다.
이탈리아 수퍼카 페라리가 테슬라가 실패한 암호화화폐 결제를 시작한다.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이탈리아 수퍼카 페라리가 미국에서 암호화 자산을 차량 구매 결제를 시작한다.

로이터 통신은 페라리(Ferrari)는 최근 페라리가 미국에서 암호화 자산(가상화폐) 구매 결제를 시작했다고 엔리코 갈리에라(Enrico Galliera) 페라리 마케팅.커머셜 최고책임자의 말을 인용, 보도했다.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페라리는 부유층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암호화 자산으로 차량 구매가 가능토록 했으며, 조만간 유럽에도 확대시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서의 결제는 암호화 자산 결제업체인 비트페이(BitPay)를 이용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스테이블 코인인 USD코인(USDC)으로 거래를 한다.

자동차업체로는 지난 2021년 2월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이끄는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를 최초로 도입했지만 비트코인 ​​마이닝(채굴)과 관련된 전력 사용 등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이유로 불과 3개월 나중에 서비스를 중단했다.

갈리에라 최고책임자는 “페라리 고객 중 상당수가 암호화 자산을 중심으로 재산을 구축한 젊은 투자자들괴 포트폴리오를 분산시키고 싶은 전통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결제수단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