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토요타, 아주자동차대학교서 ‘토요타 익스피리언스 데이’ 진행

  • 기사입력 2023.10.18 10:1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7일 아주자동차대학교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토요타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진행했다.

토요타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한국토요타가 아주자동차대학교의 토요타 전동화반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한국토요타의 임직원이 직접 브랜드 경영철학인 토요타 생산 방식(TPS)과 탄소 중립을 위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토요타의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특별 강연 이후 참가한 학생들에게 렉서스의 최신 전동화 차량인 RZ와 RX를 비롯한 다양한 렉서스 및 토요타 차량을 직접 시승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지난 2021년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산학협력교육인 T-TEP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재 육성을 위한 강연 활동과 더불어 차량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개관, 학생들에게 토요타 전동화 차량의 기본 구성 요소의 작동 원리부터 점검 및 수리까지 실습과 이론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2학기부터는 아주자동차대학교 박장우 교수가 강의하는 렉서스·토요타 전동화 트레이닝 정규 교과과정을 신규로 개설해 성적 우수자에게 일본 견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자동차 분야의 미래 인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