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글로비스, 2023 DJSI 평가서 3년 연속 최고 등급 ‘월드(World)’ 획득

  • 기사입력 2023.12.15 09:40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현대글로비스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글로벌 최고 등급을 받으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현대글로비스는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월드(World) 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됐다고 15일 밝혔다.

DJSI 월드 지수는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개 기업 중 약 10%가 선정된다.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는 것은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지속가능경영의 선구자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글로비스는 2021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월드 지수에 편입된 후 올해까지 3년 연속 이어가게 됐다. 다양한 ESG 경영활동 중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 리스크 분석 강화, 사업장 인권 영향 평가 확대 등을 우수하게 평가받았다.

이로써 현대글로비스는 국내외에서 모두 ESG 경영 호평을 받게 됐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3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결과'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오른 최고 등급 A+를 획득한 바 있다. A+ 등급은 평가 대상 기업 790여곳 중 상위 2.5%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3년 연속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위상에 걸맞은 ESG 책임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 영향력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