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디어 하이브리드 탑재? 내년 출시되는 신형 GV70, 이렇게 탈바꿈한다!

  • 기사입력 2024.01.02 17:17
  • 기자명 온라인2팀

제네시스 브랜드가 내년 선보일 'GV70 페이스리프트‘의 예상도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위장막을 두른 테스트 차량도 포착됐다.

신형 GV70는 현행 스타일링을 유지하되 보다 디테일한 변화와 더불어 최신 첨단 기술 탑재가 예고됐다.

국내 한 주차장에서 촬영한 최신형 제네시스 GV70은 심하게 위장된 모습이 포착돼 차이를 확인하기 어렵다. 

그러나 예상도와 테스트 차량을 종합해보면 먼저 전면부는 입체적인 크레스트 그릴이 돋보이는데, 기존 격자 패턴인 ‘G-매트릭스’를 엇갈리게 겹친 형태로 변경된다. 

또한 두 줄 헤드램프는 플래그십 모델인 G90과 동일한 MLA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며 범퍼 디자인도 새롭게 디자인된다.

측면부는 기존의 쿠페 라이크한 실루엣에 신규 디자인의 새로운 합금 휠로 변화될 전망이다.

후면부는 슬림한 두 줄 테일램프 형태는 동일하나, 보다 미래지향적인 그래픽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범퍼 하단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이 테일램프 상단으로 위치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어범퍼 변화도 도드라지는데, 가솔린의 경우 기존 원형 머플러가 각진 형태로 변경된다.

실내는 GV80처럼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엠비언트 라이트, 디지털 룸미러, 지문 인증 시스템, 향상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제공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엔진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작은 미세 조정과 전동화 모델의 전기 주행 거리를 늘리기 위해 더 높은 밀도의 배터리 팩을 추가할 뿐 현재 라인업에 비해 많은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행 라인업에서 디젤 엔진은 단종되고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라인업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5월 내연기관 양산 및 8월 전동화모델 양산이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