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도시 숲 프로젝트'. 서울시장 표창 수상

  • 기사입력 2024.01.05 09:25
  • 최종수정 2024.01.10 14:15
  • 기자명 이정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은정 위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은정 위원

[M투데이 이정근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Mercedes-Benz GREEN+) 도시 숲 프로젝트’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 기후변화 대응 및 도시 경관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서울시 및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지난 2022년 ‘그린플러스 도시 숲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맺고, 서울 4개 지역에 총 9,300여 그루를 식재하는 등 도심 내 훼손되거나 방치된 녹지 개선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소나무(특수목) 7주를 기증하며 서울 광장숲 조성에도 참여했다. 이러한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도시 대기질 개선 및 열섬 현상 저감을 위한 노력은 물론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도심에서 녹색 공간을 접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은정 위원은 “지난 2021년,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출범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시민들을 위한 생활 밀착형 기후행동 프로젝트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21년부터 탄소중립 기후행동 실천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Mercedes-Benz GREEN+)’를 운영하며 어린이 환경교육, 임직원 플로깅, 탄소중립에 대한 대중 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