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인보우로보틱스, 셰플러그룹, KETTI와 'AI-이동형 양팔로봇 개발 MOU' 체결

  • 기사입력 2024.02.22 08:49
  • 기자명 이정근 기자
레인보우로보틱스, 셰플러 그룹, KETI와 AI-이동형 양팔로봇 공동 개발 MOU 체결
레인보우로보틱스, 셰플러 그룹, KETI와 AI-이동형 양팔로봇 공동 개발 MOU 체결

[M투데이 이정근기자]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글로벌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 셰플러 그룹,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과 공동으로 ‘AI-이동형 양팔로봇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에서 19일(현지시간)에 열린 협약식에는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정호 대표를 비롯해 셰플러 인더스트리얼 부문 CTO 마이클 파우쉬(Dr. Michael Pausch), KETI 신희동 원장 등이 참석했다. 

현재 가장 높은 수준의 제조 혁신으로 평가받는 자율제조 공장 구현을 위한 솔루션으로써 AI기반 이동형 양팔로봇 및 운영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협약이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운영 AI 솔루션 개발 및 완제품 생산을 수행한다. 셰플러는 이동형 양팔로봇 관련 감속기 등 핵심부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KETI는 국제 표준 기술기반 제조공정에 AI기술 적용을 지원한다. 

공동 개발한 이동형 양팔로봇을 각각 양국 생산 현장에 적용해 자율제조의 성공 사례를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하는데 공동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율제조(Autonomous Manufacturing)는 제조 전 과정에 AI 기반 로봇·제조설비 등을 활용한 미래형 생산환경으로, 인간의 개입을 최소화한 스마트 공장의 최종 진화 형태로써 제조 현장의 생산 효율성을 AI를 통해 지속가능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관계자들은 MOU 체결 후 협력 강화를 위해 20, 21일 양일간 헤르초겐아우라흐 셰플러 그룹 본사의 로보틱스 부품 개발 부서, 미래 생산기술 개발 및 실증을 진행하는 이노베이션 센터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센터를 방문해 보다 긴밀한 협력을 논의했다.

한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글로벌 로봇 시장을 선도하는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한국형 서비스,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을 갖춘 로봇을 선보이는 WKC(World-Class Quality, K-Service, C-Price)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