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 아이폰에 구글 생성형 AI ‘제미니(Gemini)’ 탑재?

  • 기사입력 2024.03.18 21:2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애플이 구글의 생셩형 AI 기술인 제니미의 아이폰 탑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구글의 생셩형 AI 기술인 제니미의 아이폰 탑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 투데이 이상원기자] 애플 아이폰에 구글의 생성형 AI 탑재가 논의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17일(현지 시간) 애플이 스마트 폰 아이폰(iPhone)에 구글의 생성형 AI(인공 지능)의 기반 기술인 ‘제미니(Gemini)를 탑재하는 방향으로 양사가 협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오픈 AI와도 생성형 AI 채용을 타진하는 등 다양한 제휴처를 모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의 다양한 신기능 개발을 위해 구글과 협상중이지만 아직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으며, 최종적으로 오픈 AI나 미국 앤솔로픽 등과 손을 잡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그동안 애플은 오픈AI가 생성형 AI로 붐이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서도 이 분야에 대한 대응 움직임이 없었다.

그러다 최근 애플카 프로젝트를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고 팀 쿡 최고경영책임자(CEO)가 생성형 AI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2024년 내에 생성형 AI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에 탑재하는 애플 독자적인 AI 모델은 클라우드를 통해서가 아니라 단말기의 기능에 집중할 예정이다.

간단한 지시에 근거해 이미지를 만들거나 에세이를 만드는 기능으로, 이를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올해 애플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 등 스마트폰의 생성형 AI 탑재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