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봉사단원 모집

  • 기사입력 2006.03.29 15:13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제자원봉사 활동인 워크캠프에 대학생을 파견하는 등 본격적인 대학생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워크캠프는 전 세계 젊은이들이 참여하는 국제자원활동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로 세계 각국의 자치단체, NGO 등의 주관으로 2-3주동안 공동생활을 하면서 환경보호, 문화재보호, 농업, 건축 등의 활동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이 행사는 주로 유럽과 동남아지역에서 많이 열리고 있으며 매년 전 세계 수만명의 젊은이들이 캠프에 참가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전문대 이상 대학(원)생이며 내달 14일까지 기아차 글로벌 워크캠프 전용 홈페이지http://camp.kia.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아차는 서류전형을 통과한 인원을 대상으로 내달 21일 최종면접을 통해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항공권과 캠프 참가비 등 개인당 150만원 상당의 비용이 지원되며 여름방학 중 2-3주간 프랑스와 독일, 스페인, 폴란드, 터키 등 유럽 각국의 젊은이들과 함께 일하고 현지문화를 체험하는 국제교류 협력 기회를 갖게 된다.
 
기아차는 또, 캠프를 마치고 복귀한 대학생들에게서 보고서를 제출받아 우수학생에게 최고 20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행사를 위해 29일 서울 명동 유네스코회관에서 글로ㅂ벌 워크캠프 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