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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한류마케팅으로 아시아시장 공략

  • 기사입력 2007.01.30 15:35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한류(韓流)마케팅으로 아시아지역 고객 잡기에 나섰다.
 
기아차는 최근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3개국에서 기아차를 구입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26명의 고객들을 용평스키장, 화성공장 등으로 초청, 한국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기아차가 마련한 이번 한류마케팅 프로그램은 기후 특성상 눈이 내리는 것을 볼 수 없는 아시아지역 고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설경 관광과 스키강습, 기아차 화성공장 견학, 한국문화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4년에는 중국형 소형차 천리마 구입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천리마 타고 한국가자’라는 한국방문 프로그램을 시행했으며, 지난 2005년에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대도시에서 한복패션쇼와 함께 ‘오피러스 한류로드쇼’를 실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한류(韓流)바람을 이용한 한류마케팅을 펼쳐왔다.
 
 기아차는 지난해 모닝, 카렌스, 카니발 등 5만6천5백대를 아시아지역에 수출했으며, 올해는 6% 증가한 6만여대를 수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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