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피아트자동차가 최근 새로 디자인한 로고를 공개했다.
피아트는 최근 자사의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이탈리아 본국에서 얼마 전 데뷔한 브라보와 함께 발표했다.
최근에 내 놓은 뉴 모델들이 모두 성공을 거두고 있는 피아트는 새로운 도전으로 향하는 중요한 전환기의 심볼로 로고를 새로 디자인했다.
새로 디자인된 로고는, 1931년부터 1968년 사이에 판매된 피아트 차량의 프런트 장식 쉴드에서 따 온 것으로 원형 프레임에 둘러싸인 진홍색 컬러를 배경으로 흰색의 FIAT 문자를 새겨넣어 미래로 향해 계속 진화하는 브랜드를 상징했다.
이 새로운 로고는 뉴 모델을 시작으로 다른 모델에도 차례차례 적용될 예정이다.
피아트는 또, 지난 2월1일, 회사명을 피아트 아웃에서 피아트그룹 오트모빌즈로 바꾸고 산하에 100%자회사인 피아트 오토모빌즈, 알파 로메오 오토모빌즈, 란치아 오토모빌즈, 피아트 라이트코마샤르비클즈등 4개 회사를 새롭게 설립했다.
이를통해 피아트는 각 브랜드의 전통이나 독자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총괄회사가 세계적인 업체라는
점을 상징,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자동차 메이커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