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제15회 ‘2022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토요타코리아, 제15회 ‘2022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12.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코리아가 ‘2022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2022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매년 전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토요타자동차 본사의 미술 대회이며, 작년에는 한국 어린이 최초로 글로벌 본선에 안양 삼봉초등학교 2학년 이제율 어린이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만 15세 이하, 국내에 거주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11세 이하, 만 12세 이상~15세 이하의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대회부터는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뿐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CG) 작업이 포함된 디지털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

출품작들은 심사를 거쳐 총 59작품을 국내 콘테스트 수상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이 중 각 부문별로 금상, 은상, 동상을 선발하며 선정된 총 9명의 수상자들에게는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 대회인 ‘월드 콘테스트’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월드 콘테스트’는 수상자 수를 총 26명으로 확대했으며 글로벌 대상 수상자에게는 별도의 상금과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편견 없는 어린이의 눈을 통해 그려질 꿈의 자동차(Dream Car)는 어떤 모습일지 매우 기대된다”며, “전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통해 한국 어린이들이 희망으로 가득 찬 미래를 마음껏 펼쳐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