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라인드로 편견 없이 평가하세요.국민은행, '202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기사입력 2023.05.22 15:3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 23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22일 진행된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홍보모델 김연아와 배우 공유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2011년부터 출범해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가 113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4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설명회관, 직업심리검사관, 직업체험관,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 목적으로 기존의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블라인드 채용관’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기업의 인지도가 아닌 직무, 복지 및 성장 가능성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없이 구인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지원을 비롯해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