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뱅크, 10월 15일 새벽 1시부터 8시까지 금융거래 서비스 일시 중단 예정

  • 기사입력 2023.10.04 09:20
  • 기자명 이정근 기자

[M투데이 이정근기자] 카카오뱅크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오는 10월 15일 새벽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앱 서비스를 비롯한 ATM 출금, 체크카드 결제 등 카카오뱅크와 관련된 금융거래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2분기 기준 고객 수가 2,174만 명, 2분기 월평균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735만 명에 달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산 장비의 운영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중단 업무는 카카오뱅크 앱, 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이용 불가,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불가,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불가,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및 업무 처리 불가 등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중단 시간은 15일 새벽 1시부터 오전 8시까지로 예정돼 있으나, 작업 진행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산시스템 정기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