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뮬리너와 하태임 작가가 만났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공식 출시

  • 기사입력 2024.03.26 16:08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 :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 :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 :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6일 한국 고객만을 위한 최초의 아티스트 협업 한정판 스페셜 모델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하고,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높은 예술적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에게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한한 가능성을 소개하고, 한국 현대미술과 벤틀리의 전통적 아름다움을 결합해 더욱 뛰어난 예술적 감각을 지닌 럭셔리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10대 한정판 모델이다.

이번 협업을 위해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와 한국의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는 지난 1년간 긴밀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

사진 :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 :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뮬리너 디자이너와 장인들이 하태임 작가의 시그니처인 ‘컬러밴드’를 컨티넨탈 GT 안팎의 디자인에 그대로 재현해내며 한국 현대미술의 감성이 담긴 유니크한 개성과 미학을 완성했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작품 속 요소들을 차량의 디자인에 접목시킨 점이다. 

이번 협업을 위해 그려진 메인 테마 작품의 컬러밴드에서 추출한 리치(Rich), 아틱블루(Arctic Blue), 하이퍼액티브(Hyperactive), 리넨(Linen), 탄자나이트 퍼플(Tanzanite Purple) 등 다섯 가지 액센트 컬러는 바디킷의 컬러 스트립, 시트 스티치 및 파이핑과 불스아이 에어벤트의 컬러밴드 페인팅에 적용돼 유니크한 존재감을 선사한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외장 컬러는 순백색의 ‘아이스’, 깊은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블랙 크리스탈’ 등 두 종류가 선정됐다. 이들 컬러는 정제된 분위기를 구현하는 동시에 컨티넨탈 GT 고유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바디 라인을 돋보이게 한다.

컨티넨탈 GT에 처음 적용된 버티컬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주변의 몰딩, 차체 측면 몰딩 등의 부위는 블랙 하이글로시 컬러로 카리스마를 더했으며, 블랙 컬러의 22인치 10-스포크 휠에는 주행 중 엠블럼이 항상 수평을 유지하는 ‘뮬리너 셀프 레벨링 휠 배지’가 장착돼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벤틀리의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스페셜 카본 바디킷 ‘스타일링 스페시피케이션(Styling Specification)’이 기본 장착되며, 컬러 액센트 스트립이 더해져 과시하지 않아도 특별함이 드러나는 디테일을 완성한다.

인테리어는 유려한 화이트 컬러의 다이아몬드 퀼티드 시트와 피아노 뮬리너 화이트 & 그랜드 블랙 듀얼 피니시 베니어가 조합돼 순수한 조형적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드러낸다. 대시보드에는 시그니처 컬러밴드가 새겨졌으며, 헤드레스트에도 정밀한 컬러밴드 자수가 놓여 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뮬리너의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의 결과물도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불스아이 에어벤트에 더해진 컬러밴드 페인팅이 대표적이다. 

뮬리너는 다이아몬드 널링의 디테일과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컬러밴드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특수 가공 작업을 진행했다. 에어벤트에 컬러가 칠해진 것은 벤틀리 역사상 처음으로 구현된 비스포크 사양이다.

마찬가지로 도어 하단의 트레드플레이트에도 컬러밴드가 본래의 색 그대로 새겨졌다. 레이저 에칭 작업을 통해 로고나 글자가 새겨지는 트레드플레이트에 색이 입혀진 것 또한 벤틀리에서 사상 처음으로 시도된 결과물이다.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 10대만 생산되며, 두 가지 외장 컬러, 다섯 가지 액센트 컬러의 조합으로 10대의 차량이 각각 세상에 단 한 대 뿐인 조합을 지닌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하태임 작가의 스페셜 작품이 1점씩 증정되며, 세상에 하나뿐인 자동차와 미술 작품을 통해 나만의 아트 콜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먼저 벤틀리의 고향인 영국 크루(Crewe) 드림 팩토리를 방문해 제작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벤틀리와 뮬리너의 장인정신과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벤틀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영국 명품 싱글 몰트 위스키 맥캘란(The Macallan)이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벤틀리 협업 한정판 위스키, 맥캘란 호라이즌(The Macallan Horizon)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권을 제공한다. 맥캘란 호라이즌은 올 하반기 공식 출시 예정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공식 판매 가격은 4억6,31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바탕이 되는 컨티넨탈 GT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함을 겸비한 아이코닉 그랜드 투어러로, 2003년 처음 출시된 벤틀리의 대표 모델이다. 유려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성능을 겸비한 컨티넨탈 GT는 벤틀리가 지향하는 아름다움을 가장 잘 담고 있는 모델이다.

컨티넨탈 GT에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하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 가 탑재돼 강력한 퍼포먼스와 최상의 주행 감각을 지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