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카니발 고객 1천명 대상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증정' 이벤트 실시
롯데정밀화학, 카니발 고객 1천명 대상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증정' 이벤트 실시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0.05.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정밀화학이 올바른 순정 요소수 사용을 장려하고자 기아차 카니발 디젤 오너 1천명을 대상으로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요소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정밀화학이 올바른 순정 요소수 사용을 장려하고자 기아차 카니발 디젤 오너 1천명을 대상으로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요소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롯데정밀화학이 올바른 순정 요소수 사용을 장려하고자 기아차 카니발 디젤 오너 1,000명을 대상으로 유록스(EUROX) 프리미엄 3.5ℓ 요소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정밀화학은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프리미엄 수입 디젤차를 비롯해 팰리세이드, 싼타페, 쏘렌토, 카니발, 모하비, 셀토스, GV80, G80 등 디젤 승용차가 늘어남에 따라 불순물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상비용으로 차내에 구비하기에도 편리한 승용차 전용 프리미엄 3.5ℓ 요소수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따라서 SCR 장치가 장착된 디젤차는 요소수가 충분히 채워져 있어야 하며, 요소수가 부족할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SCR 장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프리미엄 3.5ℓ 요소수는 기존 10ℓ 요소수 대비 질소산화물 저감 성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특히, 상용차에 고안됐던 드럼형태의 10ℓ 요소수는 부피가 크고 무거워 일반 승용차에 보충할 때 다소 불편했었다.

반면, 프리미엄 3.5ℓ 요소수는 디자인권을 획득한 스파우트와 일체형의 파우치 용기로 고안돼 여성 운전자도 간편하게 주입할 수 있으며,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상비용으로 차내에 구비하기에도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요소수 신제품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요소수 신제품

롯데정밀화학은 올바른 순정 요소수 사용을 알리기 위해 지난달 싼타페에 이어 이달에는 국내 대표 미니밴 카니발 디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아 카니발 국내 판매량 중 요소수를 사용하는 디젤 모델이 약 82%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으며, 이 추세는 올해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하반기 출시될 신형 카니발도 디젤 모델의 높은 수요가 예상되고 있다.

카니발 디젤 차주는 연식에 상관없이 누구나 유록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마감은 오는 31일이다. 본인 소유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1인당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2개를 증정하고, 당첨 여부는 6월 15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롯데정밀화학은 카니발 오너가 아닌 고객도 참여할 수 있는 공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유튜브 순정 요소수 구별 팁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한 후,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시장에서 순정 요소수가 아닌 제품을 순정으로 착각해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올바른 순정 요소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 대상인 카니발뿐만 아니라 다른 차종의 오너도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신제품의 사용 편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이번 카니발에 이어 오는 6월에는 국산 및 수입차를 모두 포함한 프리미엄 3.5ℓ 신제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신제품과 유록스 광고모델 치어리더 박기량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신제품과 유록스 광고모델 치어리더 박기량

한편, 국내에는 롯데정밀화학을 비롯한 SK네트웍스, 현대모비스 등 55개의 다양한 요소수 브랜드가 있지만, 이중 롯데정밀화학은 그날 생산된 요소수 제품들을 항상 품질검사확인 후 판매하는 만큼 품질뿐만 아니라, 국내 판매도 1위를 자랑한다.

특히, 유록스(EUROX)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2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면서 압도적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차와 기아차,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면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