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로워진 벤츠 E클래스 10월 중 국내 출시. 신형 5시리즈와 격돌. 시판가 6,450만원 부터

  • 기사입력 2020.09.28 09:35
  • 최종수정 2020.09.28 09:4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벤츠코리아가 부분변경으로 새롭게 돌아온 ‘더 뉴 E클래스’를 오는 10월 공식 출시한다.
벤츠코리아가 부분변경으로 새롭게 돌아온 ‘더 뉴 E클래스’를 오는 10월 공식 출시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E클래스(The new E-Class)’를 오는 10월 공식 출시, E클래스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세워온 기념비적인 기록을 이어갈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더 뉴 E클래스는 지난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로 지난 3월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 사이트에서 진행된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지난 194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4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명실상부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메르세데스-벤츠의 성장을 견인해온 핵심 모델이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 세단으로 평가받는 E클래스는 국내에서도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선택과 지지를 받아왔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인테리어

2019년, 벤츠 코리아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진행했던 ‘E클래스 소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E클래스는 73년이라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주자이자 성공의 아이콘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것이 높은 인기의 주요 이유로 조사됐다.

아울러 10세대 E클래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편의사양 등 다수의 혁신 기술로 2019년 7월, 출시 3년 만에 수입차 역사상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대 판매라는 기념비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이후 2020년 상반기 수입차 판매량 순위에서도 E 300 4MATIC(5,517대)과 E 250(3,959대)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E클래스의 변함없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부분변경된 신형 E클래스는 완전 변경 수준의 디자인 변화를 통해 더욱 다이내믹해진 외관과 다채로운 편의사양으로 안락해진 실내, 강력하고 효율적인 신형 파워트레인, 진화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시스템,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등 다방면의 혁신으로 소비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고, 프리미엄 세단 세그먼트의 1위 자리를 확고히 해 ‘최고의 럭셔리 세단’이라는 명성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신형 E클래스의 전면부는 보닛 위의 파워돔과 새롭게 디자인된 풀 LED 헤드램프로 더욱 다이내믹한 인상을 자아낸다. 후면은 트렁크 라인 안쪽까지 새로운 디자인의 분할형 테일램프를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준다.

넉넉한 공간을 갖춘 실내는 고품질 소재 및 기술 혁신으로 감각적으로 완성됐다. 핵심 요소는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MBUX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의 정전식 지능형 스티어링 휠, 전 라인업에 적용된 두 개의 12.3인치로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가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

이와 함께 신형 E클래스는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한층 진화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를 선보이며 보다 능동적으로 안전 주행을 지원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는 오는 10월 13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프리미어를 통해 한국에 첫 선보이며,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