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장비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머신 IQ 모바일 앱 출시
두산밥캣, 장비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머신 IQ 모바일 앱 출시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12.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밥캣이 장비를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하는 ‘머신(Machine) IQ’ 서비스를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북미 지역에 출시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두산밥캣은 14일 굴착기, 로더 등 장비를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인 머신(Machine) IQ를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북미 지역에 출시한다.

‘머신 IQ’는 2019년 첫 선을 보인 두산밥캣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이다. 어디서든 원격으로 장비의 구동 정보, 실시간 GPS 위치 및 이력, 가동 시간, 연료량, 점검 일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여러 대의 장비를 운용하는 고객들도 장비 별로 각각의 명칭을 지정해서 쉽게 식별하고 관리하도록 해준다. 고급형은 정기 점검 안내, 작업 중 오류나 문제 발생 시 알림, 작업 구역 및 시간 지정, 보안 설정, 장비 운용 보고서 열람 등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머신 IQ’ 전용 앱은, 모바일 기기의 푸시(Push) 기능을 활용해 알림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류 발생, 작업 구역 이탈, 지정 시간 외 작동 같은 특이사항이 발생하면 푸시 알림을 전송해 즉각 정보를 제공하며, 정기 점검 일자가 다가오면 사전에 알려준다. 웹 브라우저를 거치지 않으므로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직관적 UI를 적용해서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두산밥캣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조종 ‘맥스 컨트롤(MaxControl)’, 제품 옵션을 상시 추가할 수 있는 맞춤형 고객지원 프로그램(Features on Demand) 등 최신 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율 작업기능과 장애물 회피, 전동·무인화 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