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막을 횡단하는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 X-프로' 공개

  • 기사입력 2022.09.02 10:54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기아 미국판매법인이 2023년형 ‘스포티지 X-프로’의 렌더링과 일부 정보를 공개했다. 

‘스포티지 X-프로’는 전지형 타이어와 상시 및 선택적 활성화가 가능한 온디맨드 4륜 구동 시스템 등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장비와 기능들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으며,

2023년형 스포티지 X-프로는 2.5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8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리는데 합산출력 187마력과 최대토크 242Nm의 파워를 낸다.

또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갖추고 있으며 랠리에도 적합한 옵션을 자랑한다.

'스포티지 X-프로'는 오는 10월 6일에 개최되는 레벨 랠리(Rebelle Rally)는 8일간 네바다부터 캘리포니아의 임페리얼 샌드 듄스까지 약 2,400km를 횡단하는 여성 전용 오프로드 랠리에 참가한다.

차량은 랠리 코스의 험난한 지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행하기 위해 최소한의 개조 작업을 거칠 예정이다.

레벨 랠리는 속도 경쟁이 아니라 방향, 숨겨진 체크 포인트, 그리고 시간 등에 대해 경쟁하며 휴대폰이나 GPS를 사용할 수 없다.

 

레벨 랠리의 설립자인 에밀리 밀러는 “기아 2023 스포티지 X-프로의 랠리 참가를 환영한다. 이번 랠리를 동반성장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