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폴스타 차세대 라인업, 리어 윈도우 왜 사라졌을까?

  • 기사입력 2023.11.15 15:2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폴스타 5
사진 : 폴스타 5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폴스타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폴스타 데이' 행사에서 대형 전기세단 '폴스타 5'를 선보였다.

폴스타 5는 오는 2025년부터 생산 예정인 럭셔리 4도어 그랜드 투어러(GT) 모델로, 다른 폴스타 모델과 유사한 스타일링 특성을 가지면서도 고유한 개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사진 : 폴스타 4
사진 : 폴스타 4

특히 앞서 공개된 프리셉트 콘셉트나 폴스타 4와 같이 루프라인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쿠페형 실루엣에 리어 윈도우(뒷유리)를 과감히 없앤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그렇다면 폴스타가 이러한 디자인을 이어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진 : 폴스타 4 실내
사진 : 폴스타 4 실내

그레엄 램버트(Graeme Lambert) 폴스타 디자인 및 기술 PR 책임자는 해외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 EV와의 인터뷰에서 "폴스타의 디자이너들은 낮고 매끄러우면서도 전체가 유리로 덮인 루프라인을 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장 중요한 안전성을 낮추지 않으면서 눈에 띄는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 차량 설계 방식을 재조정하면서 리어 윈도우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 폴스타 5
사진 : 폴스타 5

이러한 구조를 통해 견고한 핸들링과 강력한 충돌 등급 모두에 필요한 차체 및 섀시 강성을 완성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또한, 크로스오버는 루프가 낮은 디자인 특성상 후방 시야가 비교적 좁은데, 리어 윈도우 대신 후방 카메라를 탑재해 기존 룸미러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